본문바로가기 대메뉴바로가기 하단영역바로가기

대메뉴

전체메뉴

전체메뉴 펼치기

고객센터

보안서비스

보안프로그램 설치 안내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의 일부 서비스는 안전한 인터넷 금융거래를 위하여 개인방화벽/키보드해킹 방지 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보안프로그램이 필요한 서비스 로딩 시 보안프로그램 설치 페이지가 노출되오니 안내절차에 따라 설치해주십시오.
  •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후 하단 작업표시줄에서 정상 기동 중인 보안프로그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 안내 화면

보안프로그램 상세 안내

통합설치 프로그램

프로그램 안내

보안프로그램을 한 번에 설치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웹표준 대체기술이 적용된 보안프로그램을 한번에 설치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지원환경
지원환경 : 구분, 내용 항목으로 구성된 지원환경 안내표
구분 내용
운영체제
  • Windows 98 이상
  • Mac 10.5 이상
  • Ubuntu 10 이상
  • Fedora 14 이상
지원 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5.0 이상
  • Firefox 3.5 이상
  • Safari 4.0.x 이상
  • Google Chrome 3.0.x 이상
  • Opera 10.0 이상
설치방법

보안프로그램 통합 설치 버튼을 클릭, 공동인증서 보안 프로그램을 수동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방법

보안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기존에 설치했던 프로그램을 삭제 후 수동으로 재설치 해주십시오.

  1. 통합설치 프로그램 삭제방법 첫번째 화면

    01[제어판]<[프로그램 관리] 또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화면 이동

  2. 통합설치 프로그램 삭제방법 두번째 화면

    02당사 보안 프로그램 항목
    (Veraport(보안모듈 관리 프로그램) G3)을
    선택 후 제거/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

고객센터 안내
  • 업체명 위즈베라㈜
  • 고객센터 070-4659-3607

공동인증서 보안

프로그램 안내

공동인증서 본인인증과 거래 내역에 대한 전자서명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지원환경
지원환경 : 구분, 내용 항목으로 구성된 지원환경 안내표
구분 내용
운영체제
  • Windows XP 이상
  • Mac 10.6.8 이상
  • Ubuntu 10.4 이상
  • Fedora 14 이상
지원 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6.0 이상
  • Firefox 3.5(window)/3.6.4 이상
  • Google Chrome 9.0(Fedora)/10.0 이상
  • Opera 10.0(window, Fedora)/11.0(Ubuntu)/12.0(Mac
설치방법

보안프로그램 통합 설치 버튼을 클릭, 공동인증서 보안 프로그램을 수동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방법

보안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기존에 설치했던 프로그램을 삭제 후 수동으로 재설치 해주십시오.

  1. 공동인증서 보안 삭제방법 첫번째 화면

    01[제어판]<[프로그램 관리] 또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화면 이동

  2. 공동인증서 보안 설치 삭제방법 두번째 화면

    02당사 보안 프로그램 항목(KeySharp CertRelay)을
    선택 후 제거/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

고객센터 안내
  • 업체명 라온시큐어㈜
  • 고객센터 1644 - 4128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안내

키보드로 입력되는 정보가 유출되거나 변조되지 않도록 보호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원환경
지원환경 : 구분, 내용 항목으로 구성된 지원환경 안내표
구분 내용
시스템
  • CPU : Pentium Ⅱ 이상
  • RAM : 64MB 이상
  • HDD : 10MB 이상의 저장공간
운영체제
  • Windows XP (32bit/64bit)
  • Windows Vista (32bit/64bit)
  • Windows 7 (32bit/64bit)
  • Windows 8 (32bit/64bit)
  • Windows 8.1 (32bit/64bit)
  • Windows Embedded 8.1 Industry Pro (32bit/64bit)
  • Windows 10 (32bit/64bit)
지원 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6 ~11
  • Firefox 36.0 이상
  • Google Chrome 38.0 이상
  • Safari 5.1.7 이상
  • Opera 27.0 이상
  • Edge 25 이상
Keyboard
  • PS/2 Type : 101키/102키/103키/106키 키보드
  • USB Type : 101키
설치방법

보안프로그램 통합 설치 버튼을 클릭, 공동인증서 보안 프로그램을 수동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방법

보안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기존에 설치했던 프로그램을 삭제 후 수동으로 재설치 해주십시오.

  1. 공동인증서 보안 삭제방법 첫번째 화면

    01[제어판]<[프로그램 관리] 또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화면 이동

  2. 공동인증서 보안 설치 삭제방법 두번째 화면

    02당사 보안 프로그램 (TouchEn nxKey) 항목을
    선택 후 제거/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

고객센터 안내
  • 업체명 라온시큐어㈜
  • 고객센터 1644 - 4128

개인 방화벽/백신

프로그램 안내

비인가된 접근을 차단하고 해킹툴 및 바이러스를 검색하고 치료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원환경
지원환경 : 구분, 내용 항목으로 구성된 지원환경 안내표
구분 내용
운영체제
  • Windows 98 이상의 MS Windows OS
지원 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5.5 이상
  • Windows 10 Edge 25.1 이상
  • Google Chrome 38.0 이상
  • Firefox 32.0 이상
  • Opera 25.0 이상
설치방법

보안프로그램 통합 설치 버튼을 클릭, 공동인증서 보안 프로그램을 수동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방법

보안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기존에 설치했던 프로그램을 삭제 후 수동으로 재설치 해주십시오.

  1. 개인 방화벽/백신 삭제방법 첫번째 화면

    01[제어판]<[프로그램 관리] 또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화면 이동

  2. 개인 방화벽/백신 삭제방법 두번째 화면

    02당사 보안 프로그램 (TouchEn nxfirewall) 항목을
    선택 후 제거/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

고객센터 안내
  • 업체명 라온시큐어㈜
  • 고객센터 1644 - 4128

자주하는 질문

  • 질문 [장애] 특정 서비스 사용시 화면의 일부만이 보입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사용자의 PC환경(네트워크, PC사양, 브라우져 옵션) 등에 따라 화면이 전체가 보여지지 않는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에 윈도창 상단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보안]→[신뢰할수있는사이트]항목에 www.directdb.co.kr을 추가해주시고 다시한번 서비스를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 질문 [장애] 보안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답변
    보안프로그램이란 공인인증기관인 금융결제원에서 표준을 제정하고 이를 근거로 보안업체에서 인증서 관리 외 고객과 보험사간의 통신관리, 암호복호화 등을 처리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는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 정상적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 [장애]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도 계속 설치하라고 나오는데 어떻게 하나요?
    답변
    Windows 기준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변경]에서 아래의 해당 보안프로그램을 제거해주세요. - VeraPort (통합설치 프로그램) - KeySharpNxBiz (공인인증 보안 프로그램) - TouchEn NXFirewall (개인방화벽 프로그램) - TouchEnNxKey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 KeySharp nxWireless Cert (인증서 복사 프로그램)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사이트에 재접속 하시면 보안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 [장애] 보험약관 등 문서자료를 볼 수 없습니다.
    답변
    PDF문서들은 PC에 Acrobat Reader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 하단의 설치버튼을 눌러 설치한 후 이용해주세요.
  • 질문 [장애] 이전 작업한 화면 내용이 반복적을 나타나는데요.
    답변
    임시파일 삭제를 통해 해당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상단도구모음 > 도구 > 인터넷옵션 > 임시인터넷파일 .> 쿠키파일삭제 선택 2. 브라우저를 완전히 닫으신 후 재접속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