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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서비스

SOS서비스

SOS(긴급출동)서비스란?

자동차에 긴급한 상황(자동차 고장, 배터리 방전, 차문 잠김 등)이 발생할 경우, 신속, 정확한 DB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긴급출동서비스

국내 최초 모바일 기반 긴급출동서비스를 제공
「모바일 긴급출동 서비스」 개요
  • 접속경로 : ① m.idbins.com ② 당사 고객용 앱(App)
  • 이용시간 : 24시간
  • 이용조건 : DB손해보험 자동차 보험계약자(회원가입 및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 불필요)
  • 접수완료 시 출동기사 위치 실시간 확인 가능
  1. 01
    긴급출동요청 클릭
  2. 02
    생년월일 + 휴대폰번호 입력
  3. 03
    위치정보 제공
  4. 04
    긴급출동서비스 선택

SOS서비스 10가지 항목

긴급견인 서비스

사고 또는 고장으로 피보험자동차가 자력으로 운행할 수 없어 수리를 위한 긴급견인이 필요한 경우, 1일 1회에
한하여 10km 또는 20km 중 보험증권에 기재된 견인거리를 한도로 가까운 정비공장까지 견인해 드립니다.
다만, 보험증권에 기재된 견인거리를 초과하는 비용에 대해서는 피보험자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또한, 차량의 적재물 또는 구조변경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생길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견인거리 20km 가입은 2015.2.11 이후 책임개시계약부터 가능합니다.
  • 프로미카 오토케어서비스 특약을 가입하신 경우 1일 1회에 한해 60km를 한도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휴즈교환 서비스

고객님께서 피보험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던 중 휴즈합선으로 피보험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을 때 휴즈를
교환하여 드립니다.

비상급유 서비스

운행 중 연료를 완전히 소진하여 운행이 정지된 경우 보험기간 중 총 2회, 1회당 3리터를 한도로 비상급유해
드립니다. 단, 비상급유 시 3리터를 초과하여 급유하는 경우, 2회 사용 이후 비상급유서비스를 추가로 사용할 시에는
그 연료비용을 피보험자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비상급유 서비스 : 구분, 비상급유서비스 이용횟수(1회~2회, 3회째 부터) 항목으로 구성된 비상급유 서비스 안내표
구분 비상급유 서비스 이용횟수
1회 ~ 2회 3회째부터
연료비 3L 이내의 연료를 무료 제공 고객부담
출동비 무료 제공
  • LPG차량 및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보험증권에 기재된 견인거리를 한도로 충전이 가능한 가장 가까운 곳
    까지 견인해 드립니다.
  • 이 경우, 보험증권에 기재된 견인거리를 초과하는 거리에 대해 발생한 비용은 피보험자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 2014.5.31 이전 책임개시 청약의 경우 비상급유 2회째부터 고객부담으로 합니다.

긴급구난 서비스

피보험자동차가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로 인하여 자력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긴급구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구난 서비스는 별도의 구난장비 없이 출동한 자동차로 구난 가능한 경우에 한하며, 특수한
구난을 한 경우, 별도의 사용료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또한 차량의 적재물 또는 구조변경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에 제한이 생길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수한 구난을 한 경우
2.5t을 초과하는 구난형 특수자동차로 구난한 경우
2대 이상의 구난형 특수자동차가 구난한 경우
구난작업을 시작하여 견인고리 연결직전까지 소요된 시간이 30분을 초과한 경우
2,500cc 이상의 국산차량 및 외제차량을 구난한 경우

배터리충전 서비스

고객님께서 피보험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시던 중 배터리의 방전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에 차량의 운행이
가능하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다만, 배터리 교체 시 실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또한,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부동액 보충 서비스

피보험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시던 중 부동액 부족으로 피보험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부동액을
보충하여 드립니다.

다만,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부동액 보충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타이어교체 서비스

타이어의 펑크로 운행을 할 수 없는 경우 예비 타이어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고장난 타이어를 예비 타이어로
교체해 드립니다.

다만 차량의 적재물 또는 구조변경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에 제한이 생길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피보험자동차의 열쇠를 자동차 실내에 두거나 분실 등으로 차문을 열 수 없는 경우에 잠금장치를 해제하여
드립니다.

다만, 트렁크 잠금장치 해제는 제외되며, 외제차량 및 잠금장치 해제가 불가능한 일부 차량의 경우에는
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잠금장치의 해제를 위하여 부득이 파손된 부분의 원상복구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브레이크/파워오일 보충 서비스

브레이크오일, 파워오일의 부족으로 피보험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오일 부족분을 보충하여 드립니다.

이 경우, 브레이크오일과 파워오일은 1리터 이내에 한해 보충하여 드립니다.
다만, 전기자동차의 경우 파워오일 보충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타이어펑크 수리 서비스

타이어의 접지면이 날카로운 물체에 의해 펑크가 발생하여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타이어펑크를 수리하여 드립니다.
다만, 펑크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나 타이어의 측면에 구멍이 뚫린 경우 등 타이어펑크 수리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에는 긴급견인 서비스나 타이어교체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알려드립니다.
  • 회사는 이 특별약관에서 정한 서비스의 요청지가 견인차가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이나 도서지역(제주도 및 연륙교로 연결된
    도시지역 제외), 산간지역 또는 통신교환이 원활하지 못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하다고 판단되는 지역인 경우에는 SOS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 또는 SOS서비스의 지연 또는 미제공으로 인하여 발생한 간접 손해에 대하여는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 피보험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SOS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여 피보험자가 개인적으로 부담한 금액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통상적으로 부담하는 해당 SOS서비스를 비용 상당액을 한도로 피보험자가 부담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 SOS서비스 특약의 자동종료 안내

    SOS서비스를 6회(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는 3회) 받았을 때에 그 시점부터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 질문 [프로미] 현재 해외에 있는데, 한국에 두고 온 차량에 대해서 견인서비스를 받을 수 없을까요?
    답변
    긴급 견인서비스의 경우는 해당 차량 내부 소지품의 도난방지와 차량파손 우려로 차량소유자분이나 가족분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차량소유자분이나 가족분의 확인 없이는 긴급 견인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프로미] SOS서비스를 다 사용하였는데 추가 가입이 가능한가요?
    답변
    SOS서비스는 추가가입이 불가합니다. 단, 자동차보험 가입시 최초 미가입상태에서 가입기간 중 추가로 가입은 가능합니다.(단, 단기로 가입시에는 3회만 무상서비스 가능합니다.)
  • 질문 [프로미] 구난 서비스 이용시 가입자가 부담하게 되는 비용이 있나요?
    답변
    피보험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던 중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로 인하여 피보험자동차가 자력으로 운행을 하지 못하여 구난이 필요한 경우에는 긴급구난하여 드립니다. 다만, 별도의 구난장비없이 출동한 자동차로 구난가능한 경우에 한하며, 특수한 구난을 한 경우에는 별도의 사용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또한, 차량의 적재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이 힘든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특수한 구난이란? ① 2.5t을 초과하는 구난형 특수자동차로 구난한 경우 ② 2대이상의 구난형 특수자동차가 구난한경우 ③ 구난작업을 시작하여 견인고리 연결직전까지 소요된 시간이 30분을 초과한 경우 ④ 2,500cc이상의 국산차량 및 외제차량을 구난한 경우를 말합니다.
  • 질문 [프로미] 가까운 견인업체를 이용한 후에 견인료를 보상받을 수 있나요?
    답변
    긴급한 상황에 sos긴급출동 서비스를 요청 후 부득이한 경우(터널, 위험한 고속도로 등)로 DB손해보험 출동업체를 기다릴수 없는 상황으로 간주될 때에는 영수증 첨부 시 당사에서 정한 기본 견인금액을 한도로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먼저 고객콜센터로 긴급출동접수를 하여야 하며 위험한 상황이라 판단될 시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질문 [프로미] SOS서비스 횟수에 제한이 있나요?
    답변
    긴급출동서비스는 보험가입기간 1년을 기준으로 총 6회(보험기간이 1년미만인 경우는 3회) 사용 가능합니다. 긴급출동, 비상급유 등 약관에 따른 사용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에는 초과시 고객님의 부담금이 발생합니다.